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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야기/패션 브랜드

오늘의 브랜드: 스파오(SPAO)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스파오입니다~

스파오를 모르진 않겠지만요!

저와 같이 하나하나 알아보자구요~

GOGO~

 

시그니처

스파오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빨간색 글씨의 SPAO.

한국의 이랜드그룹에서 2009년에 시작한 SPA 브랜드인데요.

간단히 패스트패션을 뜻하는 SPA에 오리지널을 뜻하는 O가 붙어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는 유니클로가 있죠.

당시 국내에서 선두 주자였던 유니클로를 목표로 하고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여기서 SPA 브랜드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갑시다.

SPA는 Speciality stores/retailers of Private-label Apparel의 약자로, 기획/생산/유통을 모두 한 회사가 직접 맡아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의류 브랜드를 말해요.

 

Speciality stores는 특정 시장에 집중하는 판매점을 말하구요. 여기서는 의류가 되겠죠?

Private-label Apparel은 자체 개발 상품을 말해요.

그러니 이 합성어인 SPA는 자제 개발 의류를 판매하는 소매점이 됩니다.

직접 만들고 판매까지 하니, 백화점 등의 중간유통을 거치는 옷들보다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구요.

모두가 패스트패션을 지향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나의 브랜드 안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다 보니, 유행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는 특징때문에 패스트패션의 대명사가 됩니다.

 

아무튼, 스파오(SPAO)는 한국의 SPA 브랜드라는 시그니처가 있다고 볼 수 있겠어요!

 

 

스타일

스파오(SPAO)는 좋은 소재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을 지향하는 국내 최초 SPA 브랜드입니다.

 

처음 브랜드 런칭 때 유니클로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라인업이 상당히 겹친 부분이 있었는데요.

 

2010년대에 유니클로와 전면전을 펼치기보다는 10-20대 젊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해서, 영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특히, 캐릭터 상품의 비중이 올라가기 시작했는데요. 2015년부터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됩니다.

 

포켓몬, 라인프렌즈, 위베어베어스, 심슨, 어드벤처 타임 등이요.

(전 어드벤처 타임 티를 샀었답니다. 핀 너모 기여워요..ㅎㅎ..)

 

거기서 그치지 않고, 짱구, 세일러문, 해리포터, 카드캡쳐, 자이언트 펭TV와의 콜라보를 한 상품들이 출시되죠.

 

또, 스파오가 내세우는 것 중 하나가, 옷의 체형이 한국인에 맞춰져 있다는 것인데요.

 

H&M 등의 서구권 SPA 브랜드는 서양인 체형에 맞춰 제작되다 보니, 상당 수의 한국인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그러한 점이 고려된 국내의 SPA 브랜드라는 점!

 

10대 후반에서 20대 초중반을 주요 타겟으로 삼아, 밝은 색상의 영한 스타일의 옷이 많고, 캐릭터 티셔츠가 주를 이루다 보니, 중장년층이 접근하기엔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10-20대 소비자의 인지도를 발판삼아, SPAO 포맨이나 포우먼 라인에서 좀 더 포멀한 의류 스타일이 나오면서 3040 연령층을 충분히 노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번에 친구랑 같이 매장에서 코트 착장한 걸 봤는데, 잘 빠지게 나왔더라구요.)

 

스파오(SPAO)의 스타일은 베이직한 기본템의 무난함과 함께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트렌디를 반영하는 영하고 캐주얼한 브랜드가 주를 이루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겠어요!

 

이제 거기에 키즈와 3040연령층을 포섭하여, 브랜드 비전대로 남녀노소 모두 찾는 국내 SPA 브랜드로 자리잡으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브랜드 소개

Since. 2009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브랜드 소개 페이지에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좋을까, 우리 체형에 맞는 패턴이라면. 세상에 가장 좋은 소재라면. 우리 피부에 어울릴 색상이라면. 모두에게 부담없는 가격이라면... 그래서 태어났습니다."

 

국내 SPAO라는 명성에 프라이드를 가지고 고민하고 의류를 만들겠다는 브랜드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가치,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Pattern: 패턴맞춤.

이랜드 디자인 스튜디오의 맞춤패턴을 바탕으로 우리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옷을 제작한다.

 

Material: 소재맞춤.

인도, 내몽고, 호주 등 좋은 소재가 있는 곳이면 달려가 직접 생산한다.

 

Color: 색상맞춤.

컬려연구팀이 보유한 10만 개의 패턴 중, 우리 피부에 잘 어울리는 1,000개만 엄선한다.

 

Price: 가격맞춤.

입고 싶은 만큼 입고, 사고 싶은 만큼 사도, 부담 없는 국민 맞춤 가격으로 선보인다.

 

 

히평's pick

스파오가 캐릭터 콜라보를 많이 한다고 했었죠?

그 콜라보 중 가장 인기가 많은게 잠옷이 아닐까 싶어요.

해리포터, 루피, 짱구...

최근에는 NCT와 콜라보한 잠옷이 출시됐더라구요?

 

하지만 저의 원픽은 '잘자요 짱구 수면잠옷'입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 보들보들한 수면잠옷 입고 자면 얼마나 행복하게요?

(스파오는 잠옷도 옷이라서요. 옷만큼 비싸더라구요. 소장하고 싶은 잠옷들이 을마나 많은데!!!)

휴, 무튼요.

민트색 바탕에 짱구 특유의 동그라미, 네모, 세모가 너무 귀엽게 박혀있구요.

(빨간 세모, 노란 네모, 초록색 동그라미요)

왼쪽 가슴팍엔 주머니가 달렸는데,

거기에 짱구가..! 있답니다.

 

쌀쌀해지고는 있지만, 겨울이 되려면 아직 먼 것 같은 포근한 날씬데요.

겨울이 오면, 귤 1박스 쟁여 놓고, 짱구 잠옷 입고, 뜨뜻한 집 안에서 포스팅하고 싶네요.

 

그래서, 히평의 원픽은 민트색 '잘자요 짱구 수면잠옷'!